Virens 6월 공지

①위렌스는 6월에도 열심히 개발 진행하며 Value-up 되고 있습니다.
우선 위렌스의 핵심 과제인 반려인-반려동물 헬스 빅데이터 앱 [위키-펫]에 대한 특허가 2건 결정되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1건은 [반려동물 위치 추적 및 운동량 측정 시스템]에 대하여, 또 다른 1건은 [반려동물 펜던트(BLE 및 통신칩)]에 대한 특허입니다.

기술 특허는 아무래도 위렌스만의 기술력을 보여준다는 의미도 있고,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했을 때 후발주자들이 함부로 진입하지 못하게 한다는 취지도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기존 워키의 안정화와 워키-펫의 성공적인 론칭을 화두로 절차탁마하겠습니다!

②두 번째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위렌스 토큰이 6월 352만 개가 불법 유출되어 현재 정밀 조사에 착수하였습니다.
위렌스 토큰 발행 후 거래소 물량 외에는 외부 콜드 월렛에 안전하게 분산 보관되어 해킹 위험이 없었는데 현재로서는 Hotbit 거래소에서 시세 안정 및 거래량 조절을 맡았던 mm 측에서 352만 개를 빼돌려 외부 수많은 지갑에 분산 예치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해당 mm은 5월에 해당 업무를 포기하고 다른 mm과 교체되었는데, 현재 재단에서 파악하기로는 평소 자금난에 시달리던 mm사 대표가 몇 개월에 걸쳐 조직적으로 빼돌린 것으로 보고 다각도로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습니다.
현재 이 때문에 위렌스 토큰은 당초 일반적인 시세보다 1/100가량 하락했는데, 선의의 피해자가 없도록 홀더 분들에 대한 대책 마련에도 나서겠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방향은 현재 저희 메인넷이 클레이튼인데, 클레이튼 자체의 불안정성이 부각되고 있고 메인넷 생태 계면에서도 부족한 면이 있어 솔라나나 폴리곤 뎁으로 이사하여 기존 홀더분들 물량을 스왑해주려 합니다.
다만 불법 유출 이후 시점의 신규 홀더분들은 선의-악의를 판단할 수 없고 기본적으로 블록체인 구조상 사용자를 특정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일정 시점 기준으로 그 전 매수자 분들 물량은 전량 스왑하되, 불법 유출 이후의 홀더 분들은 보호받지 못할 수 있는 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위렌스 시스템의 문제가 아닌 개인의 일탈에서 비롯된 범죄 행위인 만큼
과도한 걱정은 지양해 주시되, 선의의 홀더분들께 일말의 피해도 가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기분이 울적할땐 티미친구들과 함께 하시죠^^
https://comic.naver.com/challenge/list?titleId=790045

--

--

www.virens.io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